visual image

1. 현금영수증 발급

현금영수증 발급
발급대상자 생활관비 납부자 (별도 신청하지 않아도 생활관비 납부자에게 자동 발급함)
발급금액 생활관비 납부금액 (단, 중도퇴사자 중 생활관비 환불 신청자는 환불금액을 제외한 실제 납부금액으로 발급함)
발급번호 【생활관비 입사신청】 시 입력된 현금영수증 발급번호로 발급
발급번호 수정 수정대상자 핸드폰번호가 변경되었거나, 부모님의 핸드폰번호로 현금영수증 발급을 희망하는 경우
수정방법 한양인(HY-in) 포털 → 화면 상단[신청]→ 생활관 → 【생활관비납부확인】현금영수증 발급번호 수정 → 저장
수정기한 납부한 생활관비의 거주기간 종료일 1일 전까지 한양인(HY-in)포털에서 직접 수정('학기'와 '방학연장', '휴관입사' 생활관비를 납부한 경우, 총 3번의 입력이 필요함)
현금영수증 발급예정일

생활관비를 납부한 년도의 연말정산 소득공제 신청을 위하여 아래의 일정에 따라 일괄 발급함

전년도 휴관입사 생활관비 1학기 정규입사 생활관비 여름학기 방학연장 생활관비 2학기 정규입사 생활관비 겨울학기 방학연장 생활관비
12월 말 12월 말 12월 말 12월 말 12월 말
현금영수증 발급여부 조회방법 국세청 홈텍스(www.hometax.go.kr)에서 사용내역 조회

2. 증명서 발급

증명서 발급
발급증명 종류 ① 생활관비 납부 확인서
② 거주확인서
발급 대상 학생생활관 거주자 (단, 중도퇴사자 중 생활관비 환불 신청자는 한양인(HY-in)에서 발급 불가능)
발급 절차

한양인 포털

(HY-in)

증명발급

포털증명발급

(무료)

신청자정보 선택

증명서 선택

팝업창에서 발급할

【입사년도/학기/입사구분】

선택

확인

인쇄

증명조직 :
대학/대학(원)

① 생활관비 납부 확인서

② 거주확인서